만화 아카이브 상세

[ 도서(만화책) ]
만화 예술의 역사 2

만화 예술의 역사 2

자료유형
학습만화
원작국가
스페인
그림작가
페드로 시푸엔테스
그림작가(원어)
Pedro Cifuentes
글작가
페드로 시푸엔테스
글작가(원어)
Pedro Cifuentes
서명/대표작가
만화 예술의 역사 2 / 페드로 시푸엔테스
출판사
원더박스
발행일자
2023-01-13
가격
18000

작품 줄거리

시리즈 두번째 권인 ‘중세 시대’ 편은 서로마 제국의 붕괴부터 흑사병의 도래에 이르기까지의 기간을 다룬다.

흔히 ‘암흑시대’로 불린 중세지만, 사실은 성당과 수도원 중심으로 건축 양식이 발전하고 자기 이름을 걸고 작품 활동을 하는 예술가들이 등장하는 등 문명과 예술의 발달이 있었다.

이 책은 프랑스의 역사가 조르주 뒤비의 입을 통해 중세 시대에 대한 우리의 시각을 교정해주고,

『장미의 이름』의 등장인물인 바스커빌의 윌리엄을 등장시켜 중세 수도원의 특징을 설명해준다.

또한 철학자 아베로에스는 이슬람권이 이베리아반도에 진출하면서 알함브라 궁전과 메스키타 등 풍성한 문화가 만들어졌음을 알려주고,

반 얀 에이크는 자신의 걸작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려준다.

흑사병과 함께 찾아온 중세 시대의 마지막은 악마적 상상력을 지닌 화가 히에로니무스의 그림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중세의 다채로운 유물, 예술 작품, 문화유산을 보면 그 기간이 항상 암울하고 끔찍하지만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상 내역

소장정보

  • 청구기호 출력 버튼이 활성화된 자료는 해당 소장처에서 바로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 보존실 자료는 열람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을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3일 이내 확인 문자 발송)
등록번호 청구기호 소장처 열람가능여부 청구기호 출력 MARC
0232479 K-290-예술역사-v.2 아동열람실 자유열람
0232478 C-290-예술역사-v.2 보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