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아카이브 상세

[ 도서(만화책) ]
명탐정 코난 23

명탐정 코난 23

자료유형
단행본
원작국가
일본
그림작가
Aoyama Gosho
그림작가(원어)
靑山 剛昌
글작가
Aoyama Gosho
글작가(원어)
靑山 剛昌
서명/대표작가
명탐정 코난 23 / 아오야마 고쇼
출판사
서울문화사
발행일자
1999-06-30
형태분류
일반만화
가격
4500

작품 줄거리

소년 탐정단과 함께 영화를 보러가게 된 코난과 하이바라.

코난은 여고괴담 살인사건을 보고 싶어했지만 소년 탐정단의 꼬맹이들은 용가리를 봐야한다고 우기고...

결국 코난은 소년탐정단의 뜻에 따라 용가시를 보러 가게 됩니다.

신이 나서 있는대로 떠들고 있는 소년 탐정단들에게 영화를 보고 있던 대학생인 토시유키는 조용히 해달라고 합니다.

코난은 유난히 사람이 없는 영화관과 복도 에 철사줄과 밧줄이 얽혀있는 것을 보고 의아해 합니다.

휴식시간을 이용해 팝콘을 사러 영화관 매점으로 간 소년탐정단 일행과 코난들.

영화관을 폐쇄하려는 부동산업자인 세이지와 영화관을 지키려는 영화관장인 아사오, 영사기사인 미노루들의 갈등을 목격하게 된 코난.

용가리를 상영을 마지막으로 영원히 문을 닫게 된 영화관을 사진으로나마 남기려는 토시유키는 사진기와 비디오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고...

두 번째 용가리 영화를 관람하던 코난들은 세이지가 영화관으로 들어와 손님들을 내쫓는 것을 보고 영화관장을 동정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추워지는 영화관 게다가 스크린의 초점이 흐려지고 이상한 반점들이 등장하자 놀란 소년탐정단과 코난, 토시유키는 영사실근처에서 목이 매달린 채 죽어 있는 세이지를 발견하고 경악하는데...

살인사건에 출동한 메구레는 세이지의 살인용의자로 토시유키와, 아사오, 미노루와 매점 점원인 유리에를 지목합니다.

토시유키가 찍은 디지털 카메라의 기록을 통해 범행당시의 사진을 보게된 메구레.

영사실에 두 대의 영사기가 있다는 것을 안 코난은 두 대의 영사기를 번갈아가면서 틀어 범행을 숨겼을거라는 가능성을 내놓고...

게다가 미쯔히코가 범행이 일어나기 직전에 화장실에서 유리에를 봤다는 말을 하자 사건을 더욱 미궁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화장실의 거울을 살펴보던 코난은 드디어 범행의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내는데...

"명탐정 코난" 23편입니다.

영사기의 빛과 어둠만이 존재하는 영화관 내에서 벌어진 살인사건.

이 교묘한 살인의 트릭에 도전하는 코난입니다.

쉬러온 영화관에서조차 살인사건에 휘말리는 코난의 오지랖을 걱정해야 하는 것인지...

하이바라의 코난에 대한 심상치 않은 접근이 흥미로운 가운데 코난의 추리쇼는 계속됩니다.

수상 내역

작품 정보

관련 작품

소장정보

  • 청구기호 출력 버튼이 활성화된 자료는 해당 소장처에서 바로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 보존실 자료는 열람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을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3일 이내 확인 문자 발송)
등록번호 청구기호 소장처 열람가능여부 청구기호 출력 MARC
0180653 P-111.13-아오야마ㅁ-v.23-c.2 일반열람실 자유열람
P012179 P-111.13-아오야마ㅁ-v.23 일반열람실 자유열람
E001150 C-111.13-아오야마ㅁ-v.23 보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