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아카이브 상세

[ 도서(만화책) ]
명탐정 코난 9

명탐정 코난 9

자료유형
단행본
원작국가
일본
그림작가
Aoyama Gosho
그림작가(원어)
靑山 剛昌
글작가
Aoyama Gosho
글작가(원어)
靑山 剛昌
서명/대표작가
명탐정 코난 9 / 아오야마 고쇼
출판사
서울문화사
발행일자
1997-07-16
형태분류
일반만화
가격
4500

작품 줄거리

모리탐정의 동창회에 따라가게 된 코난과 란.

대학교때 유도부였던 모리의 동창들이 모여 온천에서 간만에 즐거운 추억을 나누는데...

참가한 사람은 모리를 비롯해 유도부의 에이스였던 고등학교 체육선생인 유키오, 유도부 제일의 승부사였으며 모형가게를 경영하는 쥰, 미녀 매니저였던 화장품회사원 유미, 유미와 같은 매니저였던 유키오의 아내인 노리꼬, 주장이였고 경찰관인 가즈시.

대학시절의 앨범을 보며 추억에 잠기던 이들은 이야기 도중에 가즈시와 유미가 애인사이였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지금은 연인이 아니라고 부정하는 유미는 동창들이 행복한 결혼을 하며 나름대로 인생을 즐기자 올드미스에 감원위기에 처한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말을 합니다.

5년전에 탁구를 하며 찍은 사진을 보던 사람들은 탁구를 하자고 의견을 모으지만 유미는 피곤하다며 방으로 가버립니다.

원래 제멋대로였다는 유미의 변덕에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았고 일행은 탁구를 즐기는데..

탁구를 즐기던 사람들은 불꽃놀이를 구경하기 위해 나가게 됩니다.

유미를 데려오지 않았다는 것을 안 란과 코난은 유미를 부르기 위해 온천으로 돌아갑니다.

유미의 방을 열기 직전에 가즈시는 유미는 잠에서 깨우는 것을 싫어한다며 란과 코난을 말리고...

불꽃놀이에서 돌아온 일행들은 유미가 방에서 죽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경악합니다.

오른 손에 권총을 쥐고 관자놀이를 관통한 채 죽어있는 유미를 본 모리는 자살이라고 생각하지만 경찰인 가즈시의 지시에 따라 경찰에 연락을 합니다.

그러나 코난은 유미가 속옷을 입고 있지 않았으며 유미의 사이즈보다 큰 가운을 입고 있고 방아쇠를 손가락이 걸고 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고 살인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코난의 힌트로 유미가 자살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게 된 모리.

자살을 위해 총을 관자놀이에 대고 쏘았다면 관자놀이에 화상자국이 남아야 하지만 유미의 상처가 깨끗한 것을 보고 모리와 코난은 일행 중 누군가가 유미를 살해했다고 확신합니다.

각자의 알리바이를 조사하던 코난과 모리는 쥰이 탁구를 치는 자신들을 창가에서 노려보고 있었다고 말하고..

여관에 세워져 있는 서서죽은 변경장군의 동상을 보고 범인의 트릭을 알아낸 코난은 범인을 알아내지만 모리가 유미의 살인자를 잡으려고 투지를 불태우는 것을 알고는 모리에게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로 합니다.

그리고 코난의 지원을 받은 모리는 범인을 알아내는데...

" 명탐정 코난" 9편입니다.

얼빵한 모리 탐정이 이번만은 답지 않은 날카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동창인 유미를 살해한 범인을 찾아내는데 적극적으로 나선 모리.

평소의 얼빠진 모습을 벗어던진 진지한 모리는 과연 탐정이었군...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군요.

세편의 사건을 수록한 "명탐정 코난" 9편에서 변함없이 날카로운 코난의 추리쇼를 만나보십시오.

수상 내역

작품 정보

관련 작품

소장정보

  • 청구기호 출력 버튼이 활성화된 자료는 해당 소장처에서 바로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 보존실 자료는 열람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을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3일 이내 확인 문자 발송)
등록번호 청구기호 소장처 열람가능여부 청구기호 출력 MARC
0180726 P-111.13-아오야마ㅁ-v.9-c.2 일반열람실 자유열람
P012165 P-111.13-아오야마ㅁ-v.9 일반열람실 자유열람
E001123 C-111.13-아오야마ㅁ-v.9 보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