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말 편지를 받았습니다.
"오다 선생님은 진짜 적당주의에다 참 이상하신 것 같아요."라고 쓰여있더군요.
확실하게 말해두겠는데, SBS에 코멘트 달 때는 바보 같은 소리만 쓰는 저입니다만, 옛날엔 동네 어른들한테 칭찬 외에는 들어본 적도 없고, 공부를 했다하면 그야말로 천재, 운동을 시키면 그야말로 만능.
……그런 다나카랑 "친구"였었답니다.
그럼 30권, 스타트합니다.
THE STORY of ONE PIECE 1권▶30권
때는 해적시대. 지금은 전설이 된 해적왕 골드 로저가 남긴 "원피스"를 둘러싸고 수많은 해적들이 깃발을 올려 싸우고 있었다. 그리고 그런 해적을 동경하던 루피는 해적왕을 몰표로 항해를 떠난다!!
"위대한 항로"에 들어온 루피 일행은 하늘 위의 섬, 신의 나라 스카이피아에 도착하게 된다. 하지만 도착하자마자 불법 입국죄로 범죄자가 되어 신의 심판을 받게 된다. 여기에 산제물로 나미 일행이 끌려가게 되어 루피 일행은 나미 일행을 되찾아 오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지만, 스카이피아 신관들의 방해에 엄청난 고전을 면치 못한다!! 한편 산제물이 된 나미 일행은 주변을 조사한 결과, 이 하늘섬이 지상에 있었던 자야섬의 일부였었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된다.
루피 일행과 합류한 나미 일행은 그때까지의 조사를 근거로 이 땅에 황금이 잠들어있다고 확신하고 보물찾기를 시작한다. 하지만 어퍼 야드를 지배하고 있는 갓 에넬 일행과 고향을 되찾으려는 샨디아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어 삼파전의 서바이벌 상태로 돌입!! "3시간 후, 이 섬에 서있을 수 있는 인간은 5명이다"라고 예언한 갓 에넬. 그 스스로도 해동을 개시해 차례로 전사들을 제거한다….
그리고 마침내 에넬의 진짜 목적이 밝혀지게 되는데…!! 하늘에 사는 모든 인간들을 없애버리고 자신은 하늘을 나는 방주, "맥심"을 타고 "페어리 바스"로 가려는 것이 그의 목적이었다. 얼마 남지 않은 전사들은 이 계획을 알고 에넬을 쓰러뜨리기 위해 일어서지만, 압도적인 신의 힘 앞에 절망과 공포만을 느끼게 될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