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토리위즈, 일본 HykeComic과 웹툰 제작∙유통 MOU 체결

향후 전략적 웹툰 프로젝트 및 공동 마케팅 추진 계획

2023-06-26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는 글로벌 웹툰 서비스 HykeComic(대표 코다 테츠로)과 웹툰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토리위즈와 HykeComic 간 웹툰 관련 상호 교류와 각 사가 보유한 웹툰 제작∙유통 및 마케팅 협업을 위해 추진되었다.

스토리위즈는 KT그룹의 웹소설∙웹툰 전문 콘텐츠 자회사이다. 웹소설 메가 히트작 ‘로드 오브 머니’, ‘회귀의 전설’을 비롯, 2022년 슈퍼IP ‘-99레벨 악덕 영주가 되었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또한, ‘황녀, 미친 꽃으로 피어나다’, ‘신들의 알바나라’ 등 다양한 장르의 노블코믹스를 제작하고 있으며, 영상화 판권 판매 등 2차 콘텐츠 사업까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HykeComic은 게임∙IP사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일본 상장기업 아카츠키(Akatsuki)의 자회사이다. 22년 6월 풀컬러 특화 웹툰 어플리케이션 HykeComic을 출시했으며 웹툰 플랫폼 사업 및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토리위즈의 전대진 대표는 “금번 협약을 통한 양사 간 우수 작품 교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웹소설∙웹툰 슈퍼IP를 보유한 스토리위즈와 우수한 제작 역량을 갖춘 HykeComic이 협업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