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
아카이브
웹진
이용안내

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하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 웹툰 발간

지난 1월 시행한 ‘KB전세안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제 피해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

2024-05-21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하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 웹툰 발간

  KB국민은행이 ‘KB전세안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웹툰 캠페인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각 웹툰은 키크니 인스타그램 계정(@keykney)에 공모된 실제 피해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대학생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다가구주택 전세사기, 근린생활시설, 신탁등기를 이용한 전세사기 내용을 담았다.
  해당 웹툰은 인기 작가 키크니만의 감동적이고 따뜻한 톤으로 그려져 키크니 및 KB국민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됐다. 총 25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7만 7000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와‘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전세사기 피해 구제 및 예방을 위한 ‘KB 전세안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해 구제의 일환으로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법률비용 및 경·공매 대행 수수료를 지원하고, 6개 지역(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에서 전세사기 전담 영업점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금융 상담을 제공 중이다.

  아울러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사회초년생을 위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운영하고, 영상 및 리플릿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세사기 피해 예장 정보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