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그리는 마임과 시사만화의 조우,
갤러리 문(MOON) 기획전시 ‘유형과 유형’개최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연호)은 춘천문화예술회관 2층에 조성된 갤러리 문(MOON)에서 기획전시 ‘유형과 유형’을 오는 4월 1일 개최한다.
□ 이번 전시는 춘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살아있는 한국마임의 역사로 불리는 마임이스트 유진규와 스포츠조선 미술부장 겸 편집위원 출신으로 시사만화 '헹가래'를 5,000회 연재한 유환석 작가가 조우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특별히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의 회화작품 전시가 아닌 유진규 배우의 마임 동작과 메시지를 유환석 작가와 지역 신진 예술미디어 아트팀 visible(비저블), 시인 김보람이드로잉, 텍스트, 미디어 등으로 표현하는 다원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 갤러리 문(MOON)은 공연 관람자를 위해 2층 로비에 마련된 소규모 전시 공간으로,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다양한 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전시는 갤러리MOON(갤러리 문)에서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춘천문화예술회관에 공연이 없는 날은 전시 관람이 불가능하며 공연이 있는 날, 공연1시간 전 공연과 함께 운영된다.
□ 자세한 내용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춘천문화재단 예술지원팀 033-259-5832
□ 전시 개요
· 전시명: 《유형과 유형》
· 전시기간 : 2023년 4월 1일 ~ 6월 30일 / 약 3개월 간
· 전시장소 : 춘천문화예술회관 2층 로비
· 전시주관/주최 : 춘천문화재단
· 전시기획 및 운영 : 이수현
· 참여작가 : 유환석, 유진규, visible(비저블/미디어아트 팀), 김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