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
아카이브
웹진
이용안내

행사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남양주시, ‘케나즈 웹툰 무료 아카데미’... 오는 12일까지 참여자 모집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남양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취·창업 연계형 웹툰 아카데미

2024-06-07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남양주시, ‘케나즈 웹툰 무료 아카데미’... 오는 12일까지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케나즈 웹툰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24일 미래 선도산업 활성화와 지역 청년 취·창업 연계를 위해 남양주시·경복대학교·㈜케나즈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개설됐다.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한다.
  온라인 교육은 6월 16일부터 개별 수강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교육은 6월 17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경복대학교 창조관 3층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케나즈 소속인 불닭 볶음면 ‘호치와 친구들’ 캐릭터 개발자인 박영준 작가와 웹툰 ‘돈빵’의 김시호 작가가 △웹툰의 기초 △웹툰 스토리텔링 △캐릭터 그리기 △콘티 그리기와 연출 등 웹툰 전반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5주간의 교육 후 ㈜케나즈는 우수자를 인턴으로 채용하거나 경복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웹툰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 청년들이 실무 체험과 역량 강화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는 지역 청년들이 아카데미를 통해 K-콘텐츠를 세계로 널리 알릴 수 있는 훌륭하고 전문성 있는 웹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6월 12일까지 ㈜케나즈 홈페이지(kenaz-academy.com)에서 신청서와 포트폴리오(웹툰 작업 또는 일러스트 포함)를 제출해야 한다.
  이틀 뒤인 14일에 결과를 유선으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청년정책과(☎031-590-85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