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웹툰 '서일페' 부스에 1만명 찾았다…굿즈도 매진 행렬

카카오웹툰이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서 대형 부스를 운영해 1만 명 방문, 굿즈 매진, 작가 팬사인회 등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2025-07-29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카카오웹툰 '서일페' 부스에 1만명 찾았다…굿즈도 매진 행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4일부터 나흘간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에 구축한 카카오웹툰 부스에 1만여명이 방문했고 하루 최대 23종의 굿즈가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29일 밝혔다.

서일페는 매년 약 1000개의 부스와 8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다. 카카오엔터는 일반 부스 3배 규모로 카카오웹툰 스튜디오 부스를 마련했다.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굿즈 판매 공간으로 꾸몄다.

굿즈는 엽서, 포토카드, 스티커, 봉제 인형, 아크릴 키링, 그립톡 등 작품별로 마련했다. 굿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카카오웹툰 '유부녀 킬러', '블랙 헤이즈', '지구 정복! 쫀냐미', '퀴퀴한 일기' 등 포토카드를 제공했으며 작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웹툰 작품 찜하기를 한 독자에게 스티커 굿즈와 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800명의 관객이 웹툰 굿즈를 구매했고 키링, 스티커, 엽서 등 하루 최대 23종의 굿즈가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부스에서는 참여작 작가들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미니 사인회도 열렸다. 당초 작가별 선착순 50명의 팬들을 대상으로 1시간가량 열리는 행사였으나 예정보다 많은 인원이 몰려 작가마다 약 2시간 동안 사인회가 진행됐다.

본 기사의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