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만화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한국만화도서관이 추천하는 3월의 만화

2015-03-23 만화도서관
noname01.jpg
`덴마는 행성 우라노 내 현상금사냥꾼들의 타깃 1순위인 악당으로 ‘퀑’ 기술을 쓰는 초능력자이다. ‘퀑’은 한마디로 질량등가치환기술인데, 어떤 것이든 머릿속에 위치좌표만 인지된다면 덴마의 손위에 든 질량만큼 바꿀 수 있다. 이 기술은 특히 전투 시에 굉장히 쓸모 있게 이용되는데 순식간에 상대방의 머리를 떼어내거나 무기를 해체시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된다. 어느 날 덴마는 괴무리들로부터 뇌전단 스캐닝을 당해 12살짜리 꼬마 몸으로 의식이 이동되고 실버퀵이라는 우주 택배회사의 배달원으로 억류되어 5년 간 택배 일을 해야 자유의 몸이 되는 계약상태가 된다. 이 만화는 덴마가 우주의 택배기사로 일하며 다양한 존재들과 사건을 맞닥뜨리며 이를 헤쳐 나가는 모험담이다. 이 만화는 네이버 만화에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총 715회를 연재하고 있는 인기 웹툰이다. 양영순 작가는 이전 작품 <누들누드>, <아색기가> 등을 통해 성에 대한 기발한 상상력과 독특한 유머감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by 이용철)
- 덴마(1권~3권)/양영순 지음/네오카툰


noname02.jpg
우리나라 판소리 중 ‘흥보가’를 만화로 엮은 책. 판소리를 잘 아는 작가가 직접 만화를 그려 판소리가 지닌 문학성과 재미를 잘 살렸다. 작가가 부른 흥보가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보다 깊이 있는 감상을 돕는다. 유네스코에서 ‘인류 구전·무형유산 걸작’으로 선정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판소리를 책 앞쪽 추천의 말과 작가의 말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작품 속 주인공인 꼬깽이가 아버지에게 판소리를 배우는 형식을 빌려 이야기를 진행하여 흥보가의 내용과 함께 판소리를 감상하는 법 등 부가적인 내용을 작품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읽을 수 있는 작품으로 우리나라 문화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다.(by 김충영)

- 판소리 흥보가/김금숙 지음/길벗스쿨

noname03.jpg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 만화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기울어가는 출판사 ‘마녀도서관’을 살리는 길은 베스트셀러 작가 지길의 출판 판권을 확보하는 것뿐. 마녀도서관의 유일한 직원이자 편집장인 한그루는 판권 계약을 위해 눈물겨운 고군분투를 벌이지만, 까칠한 성격에 독설을 입에 달고 다니는 싸움꾼 지길에게 상처만 입는다. 그때 어디선가 나타난 다정하고 섬세한 훈남 하이두가 너덜너덜해진 그녀의 마음을 위로해주며 기꺼이 불운을 함께 상대해주겠다고 한다. 원작 웹툰이 드라마 방영과 함께 동시 출간되어 드라마와 원작을 비교해보는 재미가 매우 크다. 이중인격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로맨스가 매력적인 작품이다. (by 김연희)

-지킬박사는 하이드씨(1권~3권)/이충호 지음/예담


noname04.jpg
톰 골드는 개성 있는 그림체와 작품성으로 대중들에게는 물론이고 동료들과 평단으로부터도 높이 평가되는 영국인 만화가다. 그래픽노블 골리앗은 톰 골드의 대표작이자 국내에 소개되는 그의 첫 책으로, 영국에서 처음 출간되어 프랑스, 독일, 일본, 스페인 등 8개국 언어로 번역된 인기작이다. 이 책에 나오는 캐릭터는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다윗과 골리앗이다. 하지만 무섭고 포악한 골리앗은 톰 골드와 시인 김경주에 의해 덩치는 크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다시 태어났다. 아마도 이 책을 다 읽고 난 뒤면 표지에 앉아있는 골리앗의 등을 토닥여주고 싶어질 것이다. (by 김연희)

- 골리앗/톰 골드 지음/이봄

noname05.jpg
낯가림이 심해 필담으로만 대화하는 초등학교 1학년 류타로. 그런 사촌동생의 친구 만들기를 돕게 된 엘리트 고교생 키요노스케. 쓸데없는 시간낭비라고 생각했던 류타로와의 교류 속에서 키요노스케는 난생 처음 느껴보는 감정을 배워간다. 수줍음 가득한 류타로와 내숭 가득한 까칠한 엘리트 키요노스케. 둘의 목표는 사촌동생의 친구 만들기이지만, 읽다보면 두 주인공이 사건들을 겪으며 일상 속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된다. 독자들 또한 진정한 친구와 우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두 주인공의 모습을 떠올리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만화이다. (by 김연희)

-너에게 친구가 생길 때까지(1권~2권)/호니타 신 지음/대원씨아이